로그인
학생 공동 작업이 가능한 넘버스 앱을 활용하여 새로운 학습 방식으로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여 보세요!
나의 학교급을 마우스로 선택 후,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으로 드래그해 주세요.
11차시. 논리연산-돋보기로 불을 붙여보아요
돋보기로 불을 붙여 보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볼록렌즈를 통과한 햇빛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논리연산자를 활용하고 개념을 이해한다.
10차시. 비교연산-열기구로 비행해 보아요
열기구를 비행해 보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기체에서 열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학습하고, 비교연산자를 활용하고 개념을 이해한다.
9차시. 변수-드론을 조종해 보아요
참새를 피해 드론을 조종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촌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알아보고 프로그래밍의 변수 개념을 이해한다.
8차시. 신호-여러가지 도형을 그려 보아요
여러가지 도형을 그리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다각형의 각의 합을 학습하고, 신호 기능을 이해하고 활용한다.
7차시. 입출력-장애물을 피해 강을 여행해 보아요
장애물을 피해 강을 여행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강 주변의 모습을 알아보고, 입출력에 대해 이해한다.
6차시. 선택-교통수단의 변화를 알아보아요
이동수단이 장애물을 피해 움직이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교통수단의 변화를 알아보고, 프로그래밍의 선택 구조를 이해한다.
5차시. 반복-시계 바늘을 움직여 보아요
시계 바늘을 움직여 보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시각과 시간에 대해 학습하고, 프로그래밍의 반복 구조를 이해한다.
4차시. 순차-우주선을 발사해 보아요
우주선을 발사해보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1부터 9까지의 수를 학습하고, 프로그래밍의 순차 구조를 이해한다.
3차시. 컴퓨터처럼 일을 나누어 해결해 보아요
절차적 사고로 컴퓨터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컴퓨터의 문제 해결과정을 알고리즘을 통해 알아본다.
2차시. 일을 나누어 해결해 보아요
절차적 사고의 의미를 이해하고 절차적 사고를 통해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해 보는 활동을 통해 절차적 사고의 활용 방법과 중요성을 알아본다.
1차시. 소프트웨어가 무엇인지 알아보아요
소프트웨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우리 생활 속에 적용된 소프트웨어를 찾아보는 활동을 통해 소프트웨어 발전에 따라 우리 생활이 어떻게 변화될지 알아본다.
Loading..